해외여행/2024. 포르투갈 아부다비 여행

리스본 알파마 야경 산책, 추억을 담은 밤의 여정

집밥앨맘 2024. 10. 14. 23:55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이제 리스본 여행 포스팅의 마무리가 다가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여행 말미에 앨리스네 가족이 했던 알파마 야경 산책에 대해 사진 위주의 짧은 포스팅을 해보려 한답니다. 투박한 오르내리막, 좁은 골목길이 오래된 건축물과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알파마 지역을 야경을 보며 집밥앨맘은 그동안의 여행을 추억하는 시간을 가졌었어요. 

 

리스본의 킬링포인트, 트램의 또다른 매력

알파마 지역을 걷다 보면 제일 눈에 띄는 포인트는 바로 리스본의 명물 트램이랍니다. 트램은 리스본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도시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특히 우리 같은 여행자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주는 것 같아요. 알파마의 좁은 골목길을 따라 천천히 달리는 트램은 어두운 밤에 더 운치 있게 보였었어요.

리스본의 명물, 트램

 

밤이 되니 더 웅장해 보이는 리스본 대성당

알파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가 바로 리스본 대성당이죠. 이 곳은 리스본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장소였는데요, 대성당의 그 웅장한 모습은 밤이 되니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된 것 같았어요. 조명이 비추는 리스본 대성당의 모습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아서 사진으로 꼭 남기고 싶었었어요.

리스본 대성당

 

중간광고

어두운 알파마의 골목 풍경

밤이 찾아온 알파마의 골목길을 걷다 보니 각양각색의 벽화, 느낌있는 상점들로 가득한 건물들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알파마의 골목길은 마치 미로처럼 얽혀 있어서 걷는 내내 새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었고 특히 야간 조명이 켜지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답니다.

리스본 알파마, 야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리스본의 야경

어두워진 전망대에 다시 찾아가 본 리스본의 야경은 그 동안 여행의 피로를 잊게 해주는 멋진 풍경을 선사해 주고 있었어요. 엄청나게 화려하진 않지만 은은한 조명과 건물들이 모습이 은근히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하고 있어 셔터를 놓칠 수가 없었어요.

리스본 전망대에서 바라본 야경

 

알파마 야경 산책으로 한 여정 마무리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의 산책이었지만 알파마의 야경은 앨리스네 가족의 이번 포르투갈 여행을 완벽하게 마무리해 주었던 것 같아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그동안의 여행을 돌아보며 또 다시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들도 리스본에 오시게 된다면 마무리는 꼭 차분하게 야경 산책을 거닐며 하셨으면 해요. 오늘 제 포스팅이 여러분의 힐링과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 닉네임에 걸맞은 여행집밥에 대한 사진과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유로 2024 거리 응원의 열기, 리스본에서 느끼다!

 

유로 2024 거리 응원의 열기, 리스본에서 느끼다!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이번 포르투갈 여행 기간은 월드컵 못지않게 전 세계 축구팬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웃나라 독일에서 개최된 유로 2024가 진행되는 시기와 맞물렸었어요. 축구광인 남편

jibbobalmom85.tistory.com

리스본 알파마(Alfama) 둘러보기

 

리스본 알파마(Alfama)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오늘은 앨리스네 가족이 리스본 여행 숙소로 찜했던, 알파마(Alfama) 지구 둘러보기에 대한 내용을 여러분께 공유드리려 해요. 알파마는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jibbobalmom85.tistory.com

리스본 여행 필수품, 리스보아 카드(Lisboa Card)의 모든 것

 

리스본 여행 필수품, 리스보아 카드(Lisboa Card)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포르투에서는 교통카드로 비바 비아젬(나베간테) 카드를 가지고 버스, 트램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었는데요, 리스본에 도착하고 나니 이곳에서는 또 다른 여행

jibbobalmom85.tistory.com

리스본에서 다시 시작하는 7박 8일 간의 여행 기록

 

리스본에서 다시 시작하는 7박 8일 간의 여행 기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집밥앨맘예요. 이제부터는 리스본 여행의 기록을 공유해 보려 해요. 앨리스네 가족은 포르투에서의 꿈같은 여행을 마무리하고 포르투로 넘어왔던 것처럼 다시 버

jibbobalmom8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