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2 29

미국 샌디에고 USS 미드웨이 박물관: 놓치면 후회할 생생한 관람 후기 및 정보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입니다! 얼바인 집에서 출발해 가족 나들이로 샌디에고 USS 미드웨이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역사와 박물관을 유독 좋아하는 10살 앨리스와 함께한 이곳은 예상보다 훨씬 더 흥미롭고 알찬 곳이었어요. 오늘은 실제 항공모함을 개조해 만든 박물관, USS 미드웨이 박물관에서의 경험과 각종 정보를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1. USS 미드웨이 박물관, 어떤 곳인가요?USS 미드웨이는 1945년부터 1992년까지 운항했던 미 해군 항공모함이에요. 태평양 전쟁 이후 47년 동안 활약하다가 2004년에 박물관으로 재탄생했다고 해요. 지금은 샌디에이고의 명소 중 하나로, 실제 항공모함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랍니다.2. 위치 & 주차 정보📍 USS Midway Museumhtt..

미국에서 더 맛있는 집밥! 사진으로 보는 집밥앨맘의 요리(12월~1월)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입니다! 미국에서도 집밥앨맘의 집밥 만들어먹기는 계속 이어오고 있어요. 현지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지만, 오히려 더 맛있었던 미국에서의 집밥 한상들! 미국에 도착한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앨리스네 가족이 직접 만들어 먹은 요리들을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해요. 📸 레시피는 최소한으로, 사진 위주로 미국에서 즐겼던 한식, 브런치, 간단한 반찬 요리까지 다양하게 준비해 봤어요. 한인마트부터 코스트코, 트레이더조 등 현지마트에서 구입한 다양한 재료들로 만든 미국 집밥! 어떤 음식들이 있었는지 함께 구경해 볼까요? 😊✨🥐 크로와상 르꼴라 샌드위치(집밥앨맘의 신메뉴, 가족 반응 최고!)✅ 한국 코스트코보다 진짜 더 맛있는 크로와상✅ 르꼴라는 코스트코 & 홀푸드에서 손쉽게 구입, 가격도 한국보..

얼바인 근교 터스틴 올드타운 감성 카페! Hola Adios Coffee 후기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입니다! 남편과 저는 동네인 오차드힐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터스틴을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터스틴 올드타운에 가면 분위기가 정말 색달라서 멀리 여행 온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이곳에는 역시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색다른 분위기의 카페가 있는데요, 바로 Hola Adios Coffee(올라 아디오스 커피)에요. 올라 아디오스는 남미 감성과 캘리포니아 힙한 분위기가 공존하는 아주 멋진 곳이랍니다. 올드타운 터스틴의 빈티지한 매력과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느낌을 주는 카페! 올라 아디오스 커피에 대한 포스팅 시작합니다! 🚀✨📍 Hola Adios Coffee – 위치 & 운영시간https://maps.app.goo.gl/8oRWfAa1A4tc92q66 Hola Adios Coffeeshop ..

얼바인의 숨은 카페, Roosevelt Coffee 후기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오늘은 얼바인의 숨은 카페, Roosevelt Coffee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얼바인에서 맛있는 커피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꼭 가보셔야 할 곳이에요. 그런데요, Roosevelt Coffee는 제목처럼 제프리로드 학원가에 꽁꽁 숨어 있답니다!Roosevelt Coffee, 숨겨진 매력https://maps.app.goo.gl/aohMcesXNov21gcb7 Roosevelt Coffee · 670 Roosevelt, Irvine, CA 92620 미국★★★★☆ · 커피숍/커피 전문점www.google.co.kr Roosevelt Coffee는 얼바인 제프리로드에 위치해 있어요. 제프리로드의 유명한 학원가의 한 켠에 있어 찾기가 쉽지는 않아요. 그래서 알만한..

얼바인 근교 사랑방 같은 로컬 카페! Tru Bru Organic Coffee 후기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앨리스네 가족이 살고 있는 노스 얼바인에서 더 북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오렌지라는 동네가 나온답니다. 오늘은 이곳에서 찾아낸 숨은 보석 같은 로컬 카페 Tru Bru Organic Coffee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전에 공유드렸던 카페들과 마찬가지로 트루브루 역시 프랜차이즈가 맞긴 한데 오늘 말씀드릴 곳은 오렌지 지역에 위치한, 사랑방 같은 분위기의 따듯한 곳이랍니다!단골손님들이 서로 인사를 주고받으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거든요. 특히 유기농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와 건강한 브런치 메뉴로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해요. 🚀✨📍 Tru Bru Organic Coffee – 위치 & 운영시간https://maps.app.g..

얼바인 근교 터스틴 로컬 감성 카페! The Lost Bean 후기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입니다! 얼바인에 지내다 보면 스타벅스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보다는 작지만 개성 있는 로컬 카페를 찾고 싶을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럴 때 딱 좋은 곳이 바로 얼바인 노스 지역 왼쪽 터스틴(Tustin)에 위치한 더 로스트 빈(The Lost Bean)이에요. 우연찮게 발견했는데 현재 집밥앨맘과 남편 최애 카페가 되었답니다. 여기는 로컬 스페셜티 커피, 동네 사랑방 같은 분위기, 건강한 유기농 메뉴로 유명한 카페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기 딱 좋은 곳이에요. 사실 The Lost Bean은 체인점으로 운영되는 카페라 얼바인에도 매장이 있어요. 우드브릿지 타운센터에 있는 매장에도 가봤었는데요 분위기도 커피 맛도 꽤 달랐어요! 😲 그래서 개인적으로 터스틴 매장이 더 맛있고 분위기도 좋..

얼바인 근교 핫한 감성 카페! HHC 커피 (Hidden House Coffee) 후기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예요. 얼바인에서 색다른 분위기의 카페를 찾고 있다면, 산타아나(Santa Ana)에 위치한 HHC 커피(Hidden House Coffee)는 꼭 한 번 가볼 만한 곳이에요. 얼바인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의 산타아나 로컬 감성이 물씬 풍기는 유명한 카페인데요,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깊은 풍미의 커피, 감성적 인테리어, 그리고 무엇보다 주차걱정 전혀 없는 완벽한 카페랍니다. 🚗✨ 저는 간만에 비 오는 날 다녀왔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운치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왠지 한국의 ‘테라로사’ 같은 느낌도 나면서, 캘리포니아 특유의 자유로운 감성이 공존하는 공간이랄까요? 🏡☕📍 HHC Coffee (Hidden House Coffee) – 위치 & 운영시간https://m..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치킨버거! 칙필레(Chick-fil-A) 숨은 이야기 & 인기 메뉴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이에요. 인앤아웃과 해빗 버거에 이어, 이번에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치킨버거 브랜드! 남편의 얼바인 최애 치킨버거인 칙필레(Chick-fil-A)를 소개하지 않을 수 없죠? 🍗🔥칙필레는 알고보면 흔한 패스트푸드 체인이 아니더라구요. 특별한 경영 철학, 차별화된 서비스, 신선한 재료로 현지 미국인들은 물론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특히,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치킨버거의 원조격인 브랜드라 치킨버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곳이죠! 그래서 오늘은 칙필레의 역사, 성공 비결, 인기 메뉴, 그리고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이야기까지 같이 얘기해보려 해요! 🚀✨📜 칙필레의 역사 & 경영 철학🏆 1. 칙필레는 어떻게 시작됐을까?칙필레는 1..

캘리포니아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버거 맛집! 해빗 버거(The Habit Burger & Grill)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버거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집밥앨맘이에요. 인앤아웃 버거가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버거 브랜드라면,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현지인들의 최애 버거가 있어요. 바로 해빗 버거(The Habit Burger Grill) 랍니다! 🍔🔥해빗 버거는 숯불(Chardbroiled) 패티의 깊은 풍미, 신선한 재료, 인앤아웃보다는 살짝 비싸지만 그래도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예요. 특히 얼바인에서도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버거 체인이라,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볼 만한 곳이죠! 오늘은 해빗 버거의 역사, 인기 메뉴, 그리고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꿀팁까지 완벽하게 정리해볼게요. 🏆✨📜 해빗 버거의 역사 & 특징🏆 1. 해빗 버거의 시작과 성장해빗 버거는 1969년 캘리포니..

캘리포니아 대표 버거 인앤아웃(In-N-Out), 비오는 날 핫초코가 무료?

안녕하세요 집밥앨맘이에요. 미국 동부에 쉑쉑버거가 있다면, 서부를 대표하는 햄버거 브랜드는 단연 인앤아웃(In-N-Out Burger)이 떠오르죠! 🍟🍔 얼바인에 정착하고 나서도 인앤아웃은 빠질 수 없는 필수 맛집 중 하나예요. 신선한 재료, 단순하지만 중독성 강한 메뉴, 그리고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가성비 버거'로 유명한 곳이죠. 그런데, 인앤아웃에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혜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비 오는 날 12세 미만 어린이에게 무료 핫초코를 준다는 사실이에요! ☕🌧️ 오늘은 인앤아웃의 역사부터 메뉴 특징, 그리고 이런 특별한 혜택까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볼게요! 😋📜 인앤아웃 햄버거의 역사 & 특징🏆 1. 인앤아웃의 시작과 성장인앤아웃은 1948년 해리 스나이더(..

반응형